포인트
게임정보
플레이어는 총독이 됩니다. 그을린 여왕의 임명을 받아 그을음 도시를 위해 황야를 개척하고 잃었던 재물을 찾아내야 하는 지도자입니다. 그을음 도시는 옛 세상을 파괴한 파멸폭풍에 대항하는 문명의 마지막 요새입니다. 단 하나의 도시에만 집중하는 일반적 생존 도시 건설 게임과 달리, 어게인스트 더 스톰에서는 광대하고 번창한 정착지를 긴밀하게 연결한 조직망으로 형성하고 각각 고유한 전문성과 필요가 있는 여러 환상의 종족으로 채워가야 합니다.
하지만 황야에는 여러 가지 위험이 도사리고 있으며, 끝나지 않는 폭풍이 몰아쳐 주민들을 굴복시킵니다. 정착지가 무너지면 원정은 끝이 나지만, 그대로 게임이 끝나는 것은 아닙니다. 어게인스트 더 스톰은 로그라이트 도시 건설 게임이므로, 황야로 새로운 여정을 떠날 때마다 과거 원정의 자원, 업그레이드, 경험을 이어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여우, 비버, 도마뱀, 인간과 하피는 생존을 위해 함께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각 종족의 강점을 활용해 주거와 음식 선호도에서 호화품과 여가 취향까지 다양한 필요를 충족시켜야 합니다. 우비를 생산하고, 에일을 빚으며, 파이를 구워 숲의 적의로 억압받는 주민의 사기를 진작시킬 수도 있고 한 종족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데 집중해 그을린 여왕을 위해 더 빨리 움직일 수도 있습니다.
도시 건설의 핵심적 특성과 로그라이트의 반복 플레이가 결합한 게임플레이를 경험해 보세요. 메타식으로 발전하는 중요 자원을 모아 그을음 도시를 업그레이드하는 동시에 거대한 세계 지도 곳곳에 여러 도시를 건설하고 관리하세요. 정착지에 피할 수 없는 위협을 가하는 반복되는 파멸폭풍과 끊임없는 발전을 기대하는 까다로운 그을린 여왕의 요구가 플레이어를 압박합니다. 다른 도시를 세우는 것에 관심을 돌리기 전에 평판을 관리해 기존 도시에서 성공하고, 항상 새로운 성장 기회를 노리고, 다양한 생물군계에서 고유한 도전에 직면하고, 궁극적으로 그을음 도시를 제외한 모든 것이 파괴될 것에 대비하세요. 각 사이클을 최대한 활용해 그을음 도시를 최선의 운명으로 이끌 뿐 아니라 총독으로서도 성공할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수백 가지 게임플레이 변경 요소와 각각의 개별 특성이 있는 6가지 생물군계가 있기에, 아무리 지략이 뛰어난 총독이라도 도시마다 다른 도전을 극복해야 합니다. 달라지는 기후에 맞게 전략을 조정하고, 다양한 건물 설계도와 특전을 조합하여 정착지를 번성하게 하거나 파괴하세요. 추가 목표를 달성하고 잠재적인 은혜를 받기 위해 위험한 숲 깊은 곳을 탐험할 수도 있고. 능력 안에서 도시를 운영하기 위해 조심스러운 접근 방법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내년에 상인이 어떤 상품을 가지고 올지 모르며 숲에는 보물과 자원이 있지만 고대의 위협도 도사리고 있습니다.
새로운 도시의 기초를 만들어가는 일은 도시 건설 게임에서 가장 흥미로운 부분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Against the Storm에서는 새로운 정착지를 계속해서 만드는 동시에 점점 확장되는 세계에서 이전에 건설한 도시를 관리하고 교역하며 이런 재미를 계속해서 느낄 수 있습니다.
시스템 요구사항
최소:
운영체제: Windows 7 64 Bit
프로세서: Intel i3-4160 or AMD FX-4350
메모리: 4 GB RAM
그래픽: Nvidia GeForce GTX 650 or AMD Radeon HD 7750
저장공간: 5 GB 사용 가능 공간
권장:
운영체제: Windows 10 64 Bit
프로세서: Intel i5-3570K or AMD FX-9590
메모리: 8 GB RAM
그래픽: Nvidia GeForce GTX 970 or AMD Radeon R9 390X
저장공간: 5 GB 사용 가능 공간